최근본축제
출석체크
마이페이지
문의하기
커뮤니티
고객센터
즐겨찾기 모바일모드
서울 서울
회원가입
4
지역축제뉴스 해외축제뉴스 공연뉴스 축제달력 지도(쿠폰) 커뮤니티  
> 지역축제뉴스 > 게시글 상세보기
지역축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아이와 함께! 특별한 추억, 특별한 교육, 제4회 청공축제&무주 초리 꽁꽁놀이축제  |  지역축제뉴스 2019-10-29 13:41:04
작성자   페스티벌올 editor@guideme-tour.com 조회  360   |   추천  5

FESTIVAL IN

아이와 함께! 특별한 추억, 특별한 교육

 

해가 거듭될수록 부모와 자녀의 사이가 점점 소원해지고 있다. 한 어린이재단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하루 24시간 중 가족이 함께 보내는 시간은 단 13분에 불과했다. 반면 TV나 스마트폰 등 각종 미디어의 이용시간은 총 84분으로 이 마저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미국소아과학회(이하 AAP)는 이러한 현상은 자녀의 두뇌 발달을 저해하고 심해질 경우 언어 발달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AAP는 이 같은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전자기기 대신 부모가 자녀와 보내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TV나 비디오 등이 자녀들의 이해력과 사고를 증진시킬 수 있지만 부모님과 함께 경험하고 느끼는 것에 미치지 못한다는 것이다. 성장기 자녀에게 필요한 것은 결과가 아닌 과정이다. 부모와 함께 공통된 주제를 가지고 협동하여 하나의 추억과 결과물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 이보다 더 좋은 교육이 어디 있을까?

 

연극으로 하나되는 시간
제4회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TV, 유튜브 등 미디어를 통해 세상을 접하는 요즘 아이들에게 청소년극은 매우 생소한 장르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청소년극이 성장기 아이들에게 많은 예술적 영감과 경험을 선사한다고 말한다.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이하 청공축제)는 청소년들이 공연을 즐겁게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다. 오는 12월 10일부터 12월 28일까지 서울 중구 세실극장에서 진행되는 제4회 청공축제는 극단 동화의 ‘너랑 나랑 아리랑’ 공연을 시작으로 극단 화성에서 본 지구의 뮤지컬 ‘첫사랑 프로젝트’ 등 총 4편의 경연작과 함께 2018년 제3회 축제 대상작으로 선정된 예술창작공장 콤마앤드의 뮤지컬 ‘콩나물 버스’를 초청공연으로 선보인다. 또한 청소년극의 현황과 과제를 점검할 수 있는 심포지엄과, 축제 합평회 등 풍성한 부대행사도 마련한다. 특히 25일에는 청공축제가 선정한 해외의 우수 극본을 청소년들이 직접 낭독극 형태로 공연하는 특별한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온 가족 추억 여행
무주 초리 꽁꽁놀이축제

 


 

저마다 여행을 떠나는 이유는 모두 다르겠지만 무주를 찾는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자연이다. 경상도와 전라도, 그리고 충청도를 모두 접하고 있는 무주군은 천연기념물인 반딧불이가 서식할 정도로 깨끗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무주군에 위치한 초리마을은 덕유산 북쪽 사면에 자리 잡은 작은 마을이다. 때 묻지 않은 자연환경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골 정취로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방문한다. 이러한 초리마을에서 오는 12월 21일부터 이듬해 2월 2일까지 무주 초리 꽁꽁놀이축제가 개최된다. 올해 전북 겨울축제 5선에 선정된 무주 초리 꽁꽁놀이축제는 고령화로 인해 언젠가는 사라져 버릴지도 모르는 마을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작된 축제로 얼음이 잘 어는 초리마을의 자원을 활용한 각종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대표 프로그램인 얼음썰매를 비롯해 맨손 송어 잡기, 와이어 줄타기, 전통민속놀이, 기차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밤, 고구마 등 겨울철 먹거리도 맛볼 수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야간개장을 시작하여 해가 저문 밤에도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배상윤 기자(editor@guideme-tour.com)

비밀번호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62778257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