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본축제
출석체크
마이페이지
문의하기
커뮤니티
고객센터
즐겨찾기 모바일모드
서울 서울
회원가입
4
지역축제뉴스 해외축제뉴스 공연뉴스 축제달력 지도(쿠폰) 커뮤니티  
> 지역축제뉴스 > 게시글 상세보기
지역축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문화재와 국립공원, 그리고 야생화를 보다 ‘섬 원추리 축제’  |  지역축제뉴스 2019-07-16 11:10:34
작성자   페스티벌올 editor@guideme-trip.com 조회  456   |   추천  34

가장 가보고 싶은 국내 여행지로 손꼽히는 전라남도 신안 홍도에서 ‘섬 원추리 축제’가 개최된다.

 


 

신안군은 ‘문화재와 국립공원, 그리고 야생화를 보다’라는 주제로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 간 원추리 축제를 연다. 홍도1, 2구 마을의 육상 포토존과 신비로운 홍대의 해안선을 따라 피어난 원추리 꽃을 배경으로 열리는 섬 원추리 축제는 신비로운 경관으로 1964년 천연기념물 제170호로 지정된 홍도와 식물명이 별도로 존재하는 ‘홍도 원추리’가 어우러진 축제다. ‘홍도 원추리’는 다른 원추리보다 꽃이 유난히 크고 아름다우며 질감이 고와 관상 가치가 매우 뛰어나 고유 자생의 유전자원으로써 큰 가치를 지니고 있다.

 

홍도 원추리는 홍도의 인문환경과 역사도 함께하고 있다. 육지 주민이 보릿고개를 보낼 때 홍도 주민은 원추리 잎으로 나물 만들어 먹으면서 배고픔을 견디어 냈다고 한다. 원추리 꽃이 지고 나면 원추리 잎을 잘라서 줄을 꼬아 띠 지붕을 만들고 배 밧줄, 광주리 등 생활에 필요한 필수도구를 만들어 쓰면서 살아왔다. 섬 원추리 축제는 원추리 섬 선포식, 문예공연, 관광객 및 주민 노래자랑, 홍도 특산물 체험하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열린다.

 

배상윤 기자(editor@guideme-trip.com)

비밀번호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45289128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