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본축제
출석체크
마이페이지
문의하기
커뮤니티
고객센터
즐겨찾기 모바일모드
서울 서울
회원가입
4
지역축제뉴스 해외축제뉴스 공연뉴스 축제달력 지도(쿠폰) 커뮤니티  
> 지역축제뉴스 > 게시글 상세보기
지역축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2018 서울김장문화제] 사랑을 듬뿍 넣은 사랑김치  |  지역축제뉴스 2018-12-09 21:48:58
작성자  페스티벌올 editor 1 조회  1141   |   추천  124

 

 

Highlights : 2018 서울김장문화제

 

 

 

 

사랑을 듬뿍 넣은 사랑김치

 

 

2018년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광장과 무교로에서 열린 제5회 서울김장문화제는 인간의 참 사랑을 느끼게 하는 축제였다. 

 

행사 개막식에는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해 부영주택 이기홍 대표이사, 정연보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장세호 국제로타리 3650지구총재, 샘 해밍턴 서울시 홍보대사를 비롯해 

 

서울시민들, 벤츠 코리아, 부영그룹 임직원들이 함께 김장을 담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올해 서울 김장문화제는 김치뮤지엄의 김치 100선과 아이들을 위한 체험 활동, 자원봉사자들의 나눔의 실천이 주목할만했다. 특히, 마지막 날의 월드 기네스 최고 기록에 도전하는 행사는 남달랐다. 

 

역대 ‘한 장소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김장 담그기’ 부문 월드 기네스 기록은 2013년 기록한 2635명. 이를 5년 만에 다시 경신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 것이다. 

 

오후 2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1시간은 기네스 기록 달성을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았다. “10, 9, 8, 7… 3, 2, 1, 시작.” 카운트다운이 끝난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1시간은 금방 지나갔다. 

 

 

드디어 기네스 기록과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90톤의 김치가 모두 완성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들은 모두 환호했고, 기쁨을 나누었다. 참석자에게는 보쌈고기가 전달되며 남은 김치와 함께 먹었다. 

 

 

 

 

 

 

 

 


 

행사 중 들려오는 ‘김치송’에 흥이 나 자원활동가 '짠지'들의 율동을 따라 하며 잠시 허리를 편다. 웃음꽃이 활짝 핀 그들의 모습을 보며 김치에도 그 웃음이 담겨 올겨울엔 행복 바이러스가 꽉 차길 기대해본다.

 

김장은 단순히 김치를 담그는 요리가 아닌 하나의 문화이다. 자연에 순응하며 겨울에 대비하는 모습과 이웃과 함께 나누며 그것을 기쁨으로 여기는 모습이 김장의 문화이다. 명인의 비법을 담은 양념에 우리의 사랑도 듬뿍 넣었다.

 

올겨울은 유난히 추울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우리의 사랑을 듬뿍 넣은 이 김치를 먹는 사람들은 추운 겨울을 잘 견뎌낼 것이다. 대한민국! 파이팅! 

 

 

 

 

 

 

비밀번호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41636396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