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본축제
출석체크
마이페이지
문의하기
커뮤니티
고객센터
즐겨찾기 모바일모드
서울 서울
회원가입
4
지역축제뉴스 해외축제뉴스 공연뉴스 축제달력 지도(쿠폰) 커뮤니티  
> 지역축제뉴스 > 게시글 상세보기
지역축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에너지 스테이션 02' _참여작가 아트포스터 – 조화라  |  지역축제뉴스 2018-08-27 10:13:20
작성자   페스티벌올 cs@festivalall.com 조회  1378   |   추천  101

CNCITY에너지, 청년문화 프로젝트 '에너지 스테이션 02' 개최

 

 

 

2017년부터 시작한 CNCITY마음에너지재단의 청년문화예술 프로젝트 '에너지스테이션(Energy Station)'은 아티스트의 실험적인 창작활동 지원과 대전 청년들의 문화 향유를 위해 기획되었다. 올해 2회를 맞이한 에너지스테이션은 대전광역시와 함께 《에너지스테이션02: 꿈돌이의 진화》를 개최한다.

 

1993년 대전 엑스포의 마스코트 ‘꿈돌이’는 과학 기술과 산업의 발전을 통한 인류의 평화와 공존공영을 꿈꾸는 교육적인 캐릭터였다. 꿈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UFO를 타고 우주에서 온 아기 요정이라는 콘셉트로 국민의 큰 사랑을 받았다.

25년이 지난 지금, 꿈돌이는 《에너지스테이션02: 꿈돌이의 진화》를 통해 재미와 즐거움, 행복, 꿈을 전하는 문화예술 아이콘으로 우리에게 돌아온다. 희로애락과 인간의 섬세한 감정까지 이해하고 공감능력이 뛰어난 복합적인 캐릭터로 진화한다.

 

총 11의 아티스트는 참신한 예술적 상상력을 담은 비디오아트, 아트포스터, 설치 작품을 통해 ‘꿈돌이의 진화’를 표현한다. 대전광역시 중구 은행동에 조성된 길이 214미터 규모의 초대형 LED 영상 아케이드 ‘대전 스카이로드’에 비디오아트가 상영되며, 대전 원도심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에 아트포스터와 설치 작품이 전시된다. 또한, 정상급 DJ들의 공연으로 관중과 함께 호흡하는 청년문화 교류의 장을 만든다.

 

《에너지스테이션02: 꿈돌이의 진화》는 새롭게 해석된 꿈돌이를 소개하고 그 가치를 청년들과 공유하며 대전의 자원을 적극 활용하고자 한다. 대전의 오래된 상징 꿈돌이가 1993년 대전 엑스포를 넘어 대전의 새롭고 강력한 아이콘으로 돌아오기를 희망한다.

 

 

 

참여작가 – 아트포스터 조화라

 


 

 

► 작품설명

 

조화라, 마스코트, 2018.

디지털 프린트,

84.1 x 118.9 cm.

 

Hwara Jo, The mascot, 2018.

digital print,

84.1 x 118.9 cm

 

 

1993년도 대전 엑스포의 마스코트로 전 국민의 사랑의 받아온 꿈돌이는 우리에게 꿈과 희망, 행복의 대명사였다. 이에 마스코트(mascot)의 뜻인 ‘복을 가져다준다고 믿어 간직하거나 섬기는 것’을 주제로 하여, 꿈돌이 캐릭터의 곡선과 허리에 두른 띠 등의 특징적인 형상을 모티프 삼아 길복(吉福) 자를 레터링하고 그 위에 키 컬러를 입혀 꿈돌이가 우리에게 꿈과 행복을 가져다주는 것을 표현하였다.

 

Kumdori, which was loved by all the people as a mascot of Daejeon Expo 1993, was a great name for us for dreams, hopes and happiness. So we expressed that Kumdori brings us dreams and happiness by Chinese lettering '吉福' and putting key color on it using motifs with characteristic shapes such as curves of Kumdori character and straps around its waist under the theme of 'to keep or serve, believing that it will bring good luck'.

 

 

► 작가소개

 

조화라는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그래픽 디자이너이다.

편집 및 그래픽을 기반으로 경계 없는 확장된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과학과 철학, 우주 등 미스터리한 것에 관심이 많으며 이를 새로운 시각으로 풀어낸다. 3인으로 구성된 디자인 프로젝트 그룹인 ‘팡팡팡그래픽실험실’의 일원으로 활동하며 실험적이고 도전하는 태도가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어낸다고 믿는다. 그림도시(Seoul, Busan, 2017), 타이포잔치(2017), Weltformat Korea(2018), Super surfaces(두성인더페이퍼갤러리, 2018) 등의 다수 디자인 프로젝트 및 전시에 참여하였다.

 

instagram.com/hwararararara

 

 

 

청년문화 프로젝트 '에너지 스테이션 02'
►일시 | 2018.09.01(토) 오후6시30분-오후10시
►장소 |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 대전 중구 중앙로 164 ( 옛 충남도청사)
►입장료 | 무료, 누구나 참여 가능
►주최 l CNCITY마음에너지재단, 대전광역시

 

비밀번호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22706624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수정 삭제 목록